경주 후불제 상조하는 휴(休)가 알려주는 기독교 장례절차
안녕하십니까 요즘은 종교의 다양함으로 장례 또한 고인의 종교로 맞추어 진행하곤 하죠.
불교, 천주교 등 다양한 종교가 있지만 오늘은 기독교에 대하여 알아보고자 합니다.
이해하기 쉽고 간략하게 설명드리겠습니다.
기독교는 다 아시다시피 기본적으로 장례 시 제사를 하지 않죠 그래서 절 또한 하지 않는데요.
그래서 기독교식 장례는 빈소를 들어가기 전 협조 안내문이 적혀져 있는 편입니다.
빈소에 들어가서 조문을 할 때에는 준비되어 있는 국화로 헌화하시고 묵념으로 고인을 애도합니다.
기독교식은 매 절차마다 목사님의 집례 아래 여러 번의 예배를 들이는데요
그럼으로써 고인을 더욱 애도하고 슬픔을 같이 나눈다는 의미로 예배로 기도한다고 하네요.
기독교는 일반 장례와 다르게 하루에 2번씩 올리는 상식(고인께서 드실 음식)을 올리지 않고
곡도 안 하며 대신 예배로 매일 기도회를 가지며 빈소에서 찬송가가 끊이지 않도록 하는 것이
하나님 곁으로 한 발자국 더 가까이 가게 하는 의미로써 행해지는 의식이라고 합니다.
-임종 예배-고인께서 임종을 하시면 임종 예배를 지냅니다
임종 예배란 임종하신 고인분을 천국으로 인도되길 소망케한다는 의미로 지낸다고 합니다.
-입관예배-입관을 하고 난 다음은 입관예배를 들입니다.
고인을 관속에 넣은 후 예배를 시작하기도 하나 일부 목사님들은 그전에 예배를 들이는 경우도 있습니다.
-발인 예배-발인 예배는 고인이 장례식장을 떠나 장지나 화장시설로 떠나기 전 드리는 예배입니다.
-하관예배- 하관예배는 매장 시 고인을 땅속에 안치하거나 화장 후
유골을 땅속에 안치할 때 드리는 예배입니다.
-화장 예배-화장시설 도착 후 화장을 시작하기 전 드리는 예배로 예배를 드린 마땅한 장소가 없으면
운구차에 문을 열어놓고 고인 앞에서 기도하며 예배를 들이기도 합니다.
-위로예배-
마지막으로 드리는 예배로 모든 장례 과정이 끝나게 됩니다.
이처럼 기독교 장례는 일반 장례보다 의식도 많고 차이점이 있습니다.
저희 경주후불제상조 하늘 휴(休)는 꽃으로 관을 꾸미는 꽃 관 작업도 기독교식으로 꾸며드리며
종교별 유골함도 맞춤으로 준비되어 있어 문구 각인도 무료로 해드리고 있습니다.
종교별 장례에 대하여 더 궁금증이 있으시면 언제든 연락 주십시오 궁금증을 말끔히
풀어드리겠습니다. 국가공인 장례지도사님들께서 항상 고객님들을 기다리시며
정성과 최선을 다할 준비가 되어 있으십니다.
오늘도 경주후불제상조 하늘 휴(休)를 찾아주셔서 감사합니다.